네트워크와 트래픽

한비로 서비스의 장점

  1. 충분한 네트워크 대역폭과 계약된 Quota 로 한정되지 않는 초고속 서비스

    한비로는 총 10G의 충분한 여유 대역폭을 유지하고 있고 고객사에게 1G Shared 회선을 제공하고 있어 5M 사용 계약을 하시더라도 5M로 해당 서버의 네트워크 대역폭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여유 대역폭을 아무런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갑작스런 사용량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무분별한 회선 공유로 발생하는 병목 현상, 속도 저하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쾌적하고 빠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효율적이고 능동적인 요금체계, 데이터 전송량 요금체계보다 많은 사용량 제공

    기본적으로 MRTG 기준의 요금 체계는 데이터 전송량 요금 체계보다 더 저렴하고 많은 트래픽 사용량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또한 평균치 데이터에 대한 요금 부가이므로, 계약 사용량으로 제한되지 않아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요금 계약 또한 그에 맞게 유동적으로 체결됩니다. 3M, 5M, 10M의 고정 요금이 아닌 사용량에 맞는 계약 체결이 이루어집니다.


트래픽 사용량과 사용 요금

한비로는 MRTG(Multi Router Traffic Grapher)기반 5분 단위 평균 사용량을 통해 요금 부과가 됩니다.



< 5분 단위 평균값 트래픽 사용량의 예 >

트래픽 사용량에 대한 요금은 크게 한비로와 같은 MRTG 기준 요금산출 방식과 데이터전송량에 다른 전송량 기준 요금산출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트래픽 단위 안내
Bit 정보 전달의 최소단위
Byte 1byte = 8bits = bit × 8
Bps bits per second, 초당 발생하는 bits
Mrtg 네트워크 장비가 발생시키는 트래픽 모니터링 프로그램 (전송된 bits) / (5 × 60 = 5분) = 결과 값
MRTG 방식 - 기본 단위: (전송된 bits) / (5 × 60 = 5분) = 산출 값, 사용량 예: 기본 3M(한달) | 데이터 전송량 방식 - 기본 단위: Bps(bits per Second), 사용량 예: 기본 1,000G 한달

MRTG 방식 3M 시 한달 동안 사용 가능한 데이터 전송량은 3MBps × 86400(하루/초) × 30일 = 7770G입니다.
MRTG 방식이 데이터 전송량 방식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제공합니다.
하루 전송량으로 나누면 하루당 250Gbps의 트래픽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상적으로 데이터 전송량 방식은 하루 전송량에 한계가 있습니다.
    1,000Gbps를 한달 동안 제공한다 하여도 하루 전송량을 20~30G 정도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전송량은 DB 서버와 같이 데이터 이동이 많은 서버나 이미지 서버처럼 많은 수의 파일, 높은 용량의 파일, 접속자수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20~30G의 데이터 전송량은 현재의 웹 서비스 흐름에 비추어 매우 적은 용량입니다.
  • 웹 서버에 접속하여 서핑 시 열게되는 파일의 수 × 동일 파일의 용량 × 유저수 = 전송량으로 간단히 현재 사용하시는 웹 서버의 전송량을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양광승 부장
1544-4755 내선102
winnt@hanbiro.com
박효성 사원
1544-4755 내선107
hspark@hanbi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