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웹서버 한 대에서 웹 접속량 증가나 서버의 부하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려울 때 서버를 증설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 대 서버의 Load를 분산해 주어야 합니다. Clustering된 서버에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할 수 있도록 서버 상태에 따라서 분산을 하며 서버의 이상을 감지하여 장애 시 즉시 자동으로 그 서버로의 분배를 차단함으로써 정상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똑같은 구성의 서버군이 병렬로 연결된 상태를 말합니다. 로드밸런서에 의해 클러스터링된 서버들로 서비스가 진행이 됩니다. 클러스터링 된 서버들 중에서 한대의 서버의 이상이 있다면 로드밸런서에서 그 서버의 분배를 제거함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끊김없이 이루어집니다.
로드밸런서 서버를 2대 구성해 Master Standby 서버로 운영하게 됩니다. 또 클러스터 서버 중에 한 대를 로드밸런서 Standby 서버로 가동 가능합니다. Master 서버와 Standby 서버를 구성하고 Master 서버가 Fail 시 Standby 서버가 자동으로 Master 서버의 역할을 합니다. Standby서버는 평상시에는 대기 상태로만 있다가 Master 서버가 Fail 되었을 경우만 작동을 합니다. 이 구성을 Fail Over라 합니다. 또한 클러스터의 서버군에서 어떤 서버가 Fail이 되었을 경우 그 서버로의 분배를 자동으로 제거하여 무정지 시스템을 구축할 수가 있습니다. Fail되었을 경우 Over 즉, 넘겨준다는 뜻입니다.
이용덕 차장
1544-4755 내선318
winadmin@hanbiro.com
간주희 대리
1544-4755 내선107
jhkan@hanbiro.com
김상현 대리
1544-4755 내선102
kimsh@hanbiro.com